작성일
2022.10.20
작성자
김연아
조회수
1162

신한대학교, 코이카와 함께 볼리비아, 에티오피아 청소년 성생식건강개선에 앞장선다!! - KOICA 2022년 보건분야 볼리비아, 에티오피아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 수행기관 선정 -

신한대학교, 코이카와 함께 볼리비아, 에티오피아 청소년

성생식건강개선에 앞장선다!!

- KOICA 2022년 보건분야 볼리비아, 에티오피아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 수행기관 선정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2022년 보건 분야 볼리비아, 에티오피아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KOICA의 봉사단 파견사업은 우리 청년인재를 협력국가에 파견하여 우리의 개발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개발도상국의 경제, 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하며, 우리 청년들이 세계 각지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국민 참여형 사업이다. 신한대는 지난 2018년부터 도미니카공화국에 봉사단을 파견 중이며 다년간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본 사업의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신한대는 2025년까지 볼리비아와 에티오피아에 보건/간호, 컴퓨터 교육, 사회복지 등 프로젝트 봉사단 31명을 파견하여 양국의 청소년 임신율 감소와 청소년 생식보건 수준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수원국 주요 수혜자인 청소년을 비롯한 교사 및 관련 의료인력 등을 대상으로 포괄적 성교육(성생식 보건) 활동 및 인식개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인적자원개발, 수원국의 성평등 제고 및 생식건강 개선을 통한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보건분야 프로젝트 봉사단은 2025년까지 볼리비아 라파스주, 코차밤바주와 에티오피아 오르미아주 아르시 지역에 파견되어 포괄적 성교육 표준 교육안 작성, 시스템 및 데이터 관리, 성생식보건 환경개선 및 구축, 홍보자료 제작 등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신한대는 10월 27일까지 볼리비아, 에티오피아에 파견될 보건분야 프로젝트 봉사단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공고는 코이카봉사단 홈페이지 및 신한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업책임자인 간호학과 박소영 교수는 ‘프로젝트 봉사단은 수원국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고 명확한 활동 목표를 가지고 다양한 직종의 봉사단원이 협업하여 활동분야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봉사단이며, 특히 다년간의 봉사단 사업수행 경험을 보유한 신한대학교와 함께 볼리비아, 에티오피아에서 프로젝트 봉사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신한대는 지난 9월 2022년 K-Move스쿨(트랙II)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멕시코 경영지원 중간관리직 양성과정(2기)’ 연수생을 11월 22일까지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잡 홈페이지(www.worldjob.or.kr) 또는 신한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대학교 전경 / [사진1_신한대학교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